카카오,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 오픈

입력 : 2018.10.11 16:25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2016-01-20]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 스포츠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상에 산재되어 있는 뉴스, VOD 등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e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sports/esports/)’에 모아서 제공한다. 특히, e스포츠 대표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콘텐츠만 별도로 보여주는 종목 페이지를 운영해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중계를 시청하기도 편리해졌다. ‘e스포츠’섹션의 일정/결과 코너에서 중계 일정을 확인해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된 것. 다음 스포츠는 오는 4월 23일까지 펼쳐지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전 경기를 매주 수, 목, 금, 토 오후 5시부터 1일 2경기씩 생중계한다. 이용자는 PC와 모바일에서 접속 환경이나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다음 스포츠는 향후 e스포츠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한다. 주제별로 다양한 투표를 진행하고,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e스포츠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카카오 권오상 다음 스포츠 총괄은 “여가활동으로 게임을 즐기고,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e스포츠’섹션을 신설하게 됐다”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e스포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스포츠는 프로야구를 비롯해 ▲메이저리그(MLB),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국내외 스포츠 경기를 PC와 모바일로 생중계하며 스포츠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쉽게 경기를 놓친 팬들을 위해 쉽고 빠르게 경기 내용을 요약해주는 ‘3분 야구’, ‘3분 축구’를 선보인 바 있다.
본 기사는 인터넷뉴스솔루션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최문열 기자 test@test.co.kr
© 넷퓨 신문사 & newswf.netfu.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스포츠 많이 본 기사

  1. 1남자 피겨 최고 기대주 차준환 선수 공식 후원
  2. 2‘2018 WBSC 여자야구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후원
  3. 3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4. 42016년 내셔널리그, 3월 19일 개막… 8개월 대장정 돌입
  5. 5‘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6. 6현대자동차 올해 첫 몬테카를로 랠리 3위 쾌거
  7. 72016 K리그 클래식 3월 12일 개막...전북 vs 서울 공식개막전
  8. 8‘2016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공식 후원
  9. 9UAE 아부다비-두바이 해외전훈 실시
  10. 10카카오,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 오픈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카오,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